프린트하기
해사대학 교과과정 개편(승선실습 시기 변경)에 관한 설명회 개최
작성자작성자 기획처 작성일작성일 2018/09/21 조회수조회수 2277
첨부파일첨부파일 크기변경(메인)20180920 승선실습시기 변경 설명회.jpg (86.18KB) 크기변경20180920 승선실습시기 변경 설명회.jpg (101.71KB) 

 

목포해양대학교(총장 박성현)는 재학생 취업 경쟁력 강화 및 해운기업 산학장학생 선발 대응, 교육부 대학평가에서의 일부 불합리한 여건 등을 개선하고 재학생 수학 부담 경감을 위해 해사대학 교과과정 개편(승선실습 시기 변경)에 관한 교무회 심의안을 의결하고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박성현 총장은 설명회에서 우리 학생들 한 명이라도 더 취업을 시키기 위하여 걸림돌을 하나 둘 제거하고 있으며, 그 중 가장 큰 걸림돌이 학점과 승선실습시기 시스템이기에 학생들 취업을 위하여 학점(A, A+) 비율을 올리고, 승선실습시기도 변경해야만 하는 필수불가결한 상황에 처해 있으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하였다.

 

설명회는 2018. 9. 18.()일 항해계열 학부대상 재학생 전원, 9. 20.()일은 기관계열 재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양일간 실시하였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승선실습시기 변경에 관한 배경과 영향 등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감하며, 궁금한 사항들은 즉문즉답을 통하여 해소하였다.

 

한편, 해사대학과 취업실습본부는 교과과정 개편(승선실습 시기 변경)에 대한 후속 절차를 순차적·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재학생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고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