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하기
목포해양대학교, 아세안 국가 우수 이공계대학생 초청연수 수료식
작성자작성자 기획처 작성일작성일 2019/08/16 조회수조회수 1196
첨부파일첨부파일 아세안 수료식 사진(메인)(메인).jpg (95.81KB) 아세안 수료식 사진(메인)(용량변경).jpg (180.28KB) 

 

목포해양대학교(총장 박성현)는 2019 아세안(ASAEN, 동남아시아국가연합) 국가 출신 우수 이공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12일부터 이틀간 조선대학교에서 진행된 '아세안국가 우수 이공계대학생 초청연수'의 연구결과 발표회 및 수료식에 참석하여 성황리에 프로그램을 마무리 했다.

 

수료식에는 김영곤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장과 홍성금 조선대학교 총장 직무대리, 안병원 목포해양대교 국제교류본장을 비롯해 197명의 동남아 국가 이공계 연수생과 대학교 관계자 등 220여 명이 참석했다.

    

 

 

아세안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연수는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주관으로 아세안 국가의 우수 이공계 대학생을 한국에 초청해 이공계 학문 체험 및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연수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우리 대학과 경운대, 계명대, 조선대, 중앙대, 충남대학교가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국비를 지원받았다. 이들 대학은 지난 711일부터 811일까지 각 대학에서 연수를 실시한 후, 12~13일까지 조선대학교에 집결하여 발표회와 수료식을 가졌다.

 

발표는 6개 참여대학교 총 36개 조가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얻은 연구결과를 발표하였으며 이중 우리대학에서 연수를 한 필리핀, 라오스, 미얀마 학생 중심의 2조가 ‘Cloud-Ready Database and Event Logger For Engine’s Maintenance Routine’를 발표하여 최우수 2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료식에 함께한 목포해양대학교 국제교류본부 안병원 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매우 뜻깊은 행사였으며 특히 우리 대학을 여러 나라에 알리는 매우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하고 이를 계기로 우리 대학의 국제화의 역량을 더욱 발전시켜가자고 포부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