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하기
대학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2019학년도 하계 전체 교수 워크숍 개최
작성자작성자 기획처 작성일작성일 2019/08/22 조회수조회수 1171
첨부파일첨부파일 교수 워크숍 메인1(메인).jpg (57.28KB) 교수 워크숍 메인1(용량변경).jpg (280.8KB) 

 

목포해양대학교(총장 박성현)820일 호텔현대목포 1층 컨벤션홀에서 전체 교수가 참여하는 ‘2019학년도 하계 교수 워크숍를 개최 하였다.

 

 

하계 워크숍은 대학 생존경쟁 시기의 위기 극복 방안으로 외부 환경변화에 대비한 학부() 자체 대응 전략수립을 위한 전체 교수 구성원간의 폭넓은 의견 수렴과 발전방안 공유하는 자리로 학령인구절벽 대비 학생들을 어떻게 유치할 것인가? 학생들을 어떻게 잘 가르치고 지도할 것인가? 취업률을 어떻게 향상시킬 것인가? 에 대한 주제로 해사대학 및 공과대학 학부()별 발전전략을 발표하였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서경대학교 대학혁신원장(구자억 교수)을 초청하여 “What is happening? 한국대학의 미래와 목포해양대학주제로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 계획 및 타 대학 혁신사례를 검토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또한 Break Time을 이용하여 소수집단학생 인식 개선을 위한 시청각 교육을 실시하여, 차별을 금지하고 정당한 학업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많은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학부() 발전방안 발표에 이어, 김규철 기획처장은 “19년 정부재정지원사업추진계획과 “2주기 기본역량진단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고, 이성렬 교무처장은 대학역량강화규정제정 취지와 경과를 보고하였다.

    

 

 

 

박성현 총장은 총평에서 학부() 경쟁력 향상 및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유로운 토론 및 의견에 감사드리며, 3주기 기본역량진단평가와 기관평가인증에 대비를 철저히 함은 물론 다가오는 입학자원의 급격한 감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본부 부서는 물론 모든 부속시설과 학부()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 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