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lent university with customized society!

산업체·대학 공동 교육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목포해양대학교 LINC+사업단"
정보마당
  • HOME > 정보마당 > 포토뉴스
  • HOME > 정보마당 > 포토뉴스
포토뉴스
목포해양대학교 LINC+ 사업단 [기업맞춤형 취업플러스 ‘2019 나침반 캠프’] 주목
글쓴이
LINC+사업단
작성일
2019/01/21
조회
606
첨부파일
222.jpg (125.52KB)

목포해양대학교(총장 박성현) LINC+사업단(단장 남택근 교수)은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LINC+사업 참여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기업맞춤형 취업플러스 ‘2019 나침반 캠프’]를 시행한다.

 

[기업맞춤형 취업플러스 ‘2019 나침반 캠프’]는 목포해양대학교 LINC+사업단의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사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미 기업과 재학생에게 높은 호응을 받은 바 있는 우수 프로그램이다. 융합트랙을 처음 시작하는 2학년 학생들에게 선박의 자북방향을 안내하는 나침반의 의미를 적용해 LINC+사업단과 글로벌 해운선사가 함께 2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우수인재를 선발해 향후 글로벌 해기인재로 육성한다.

 

이번 캠프에는 LINC+사업 융합트랙에 신청한 1학년생 중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학생들과 채용약정기업인 현대상선, 지마린서비스 등 총 10개사 글로벌 해운선사가 참여해 학생선발을 위한 채용면접 등을 시행한다.

 

환경 친화적 LNG 선박 운용 및 첨단 자동화 선박의 ICT 융합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이번 캠프는 12일간의 일정을 기업 CEO 특강과 어학능력평가, ·적성검사 등 기업채용에 필요한 기초적인 검사와 교육을 진행한다.

 

향후에도 목포해양대 LINC+사업단은 글로벌 해운선사와 함께 향후 선발될 학생들에 대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우수해기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예정이라고 한다.

 

목포해양대학교 LINC+ 남택근 단장은 이번 캠프는 기업과 직무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우수 해기사로의 방향을 설정하고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과 재학생의 전문 해양인재로 나아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업맞춤형 취업플러스 나침반 캠프’]는 지난 2017년 첫 시행되어 회를 거듭할수록 참여 재학생과 참여기업의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전문 해기인재 양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