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lent university with customized society!

산업체·대학 공동 교육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목포해양대학교 LINC+사업단"
정보마당
  • HOME > 정보마당 > 포토뉴스
  • HOME > 정보마당 > 포토뉴스
포토뉴스
목포해양대학교 LINC+ 사업단 2019 기업맞춤형 취업플러스 『나침반 캠프』 성료
글쓴이
LINC+사업단
작성일
2019/01/30
조회
826
첨부파일
IMG_8220-2.jpg (11.99MB)

2019 기업맞춤형 취업플러스 나침반 캠프성료

 

국립 목포해양대학교(총장 박성현) 사회맞춤형학과 중정혐 사업단(단장 남택근 이하 LINC+사업단)123일부터 12일간의 일정으로 목포 현대호텔에서 기업맞춤형 취업플러스 프로그램 나침반 캠프를 진행했다.

 

나침반 캠프는 목포해양대학교 LINC+사업단의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사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융합트랙을 처음 시작하는 2학년 학생들에게 선박의 자북방향을 안내하는 나침반의 의미를 적용하여, 목포해양대학교 LINC+사업단과 글로벌 해운선사가 함께 2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우수인재를 선발하여 향후 글로벌 해기인재로 육성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캠프에는 LINC+사업 융합트랙에 신청한 2학년생 중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한 학생들과 채용약정기업인 현대상선 등 글로벌 해운선사가 참석해 학생선발을 위한 채용면접 등을 시행했다.

 

환경 친화적 LNG 선박 운용 및 첨단 자동화 선박의 ICT 융합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이번 캠프는 12일 간의 일정으로 취업역량강화교육 및 실전면접을 통해 기업 채용에 필요한 기초적인 검사와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항해학부 1학년 전지호 학생 기업분석을 통해 기업을 이해할 수 있었고 기업인사담당자와 실전면접 진행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며 원하는 기업에 꼭 성공적으로 취업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목포해양대학교 LINC+사업단 남택근 사업단장은 채용약정기업과 연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우수해기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