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과제명
연번 | 과제명 | 분야 | 기업명 | 연구 책임자 | 국고 지원금 | 기업 대응자금 | 배정 연구비 |
1 | 자율운항선박 자동접안프로그램 개발 | 자율운항선박 | KeNiT | 정○현 | 19,500 | 1,950 | 21,450 |
2 | 딥러닝 기반 선박 예지보전 및 안전항해 소프트웨어 개발 | 자율운항선박 | KJ 엔지니어링 | 정○식 | 20,000 | 2,000 | 22,000 |
3 | 해상 교통 편의 증진을 위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반 여객선 운항 산정 시스템 개발 | 자율운항선박 | 제이지파워넷 | 김○호 | 20,000 | 2,000 | 22,000 |
4 | 공랭식 엔진의 진동 측정을 통한 디자인 개선 연구 | 선박수리 | 한엔진공업 | 송○호 | 19,500 | 1,950 | 21,450 |
5 | 풍력터빈 블레이드 전연부 마모방지 기술개발 | 해상풍력O&M | 신안그린에너지 | 박○민 | 19,000 | 1,900 | 20,900 |
6 |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AI(지능형) CCTV Wi-Fi 모니터링 시스템 | 융합 | 코리아오션텍 | 김○기 | 20,000 | 2,000 | 22,000 |
7 | 3차원 스캐닝 기반 HDPE 소형 선박의 선체형상 품질관리 기술 개발 | 선박수리 | 엠티에스 | 이○건 | 19,000 | 1,900 | 20,900 |
8 | 하중 케이스에 따른 해상풍력 터빈 블레이드의 손상 여부 특성 연구 | 해상풍력O&M | 알이에너지 | 양○조 | 20,000 | 2,000 | 22,000 |
9 | 인공지능(AI) 기반 풍력터빈 Blade 루트의 건전성 모니터링 및 대응 시스템 | 해상풍력O&M | 인테이타시스템 | 이○형 | 19,500 | 1,950 | 21,450 |
10 | 해양환경 실증실험을 통한 특수 도료의 방오성능 평가 | 선박수리 | 미래테크 | 박○초 | 20,000 | 2,000 | 22,000 |
합계 | 196,500 | 19,650 | 216,150 |
※ 기업 대응자금은 10%이상 대응이 원칙이므로 금액 상향조정 가능.
나. 수정 계획서 접수 기간: 2024. 4. 29.(월) ~ 5. 3.(금) 18:00
다. 제출방법 및 문의처: 사업단 e-mail 접수(kimjk@mmu.ac.kr)
김진경 주무관(☎ 061-240-75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