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은 국가 해운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특수 목적 인력양성 대학으로서 지난 70여년간 국가사회에 기여해 왔습니다. 그동안 해사대학의 졸업생들은 항해사, 기관사로부터 출발하여 선장, 기관장, 도선사, 해운경영인, 조선경영인, 해양수산부, 해양경찰청, 연구소 등 해운·항만과 조선해양 분야의 각계 각층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최근 해운·항만·조선해양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물결 속에 스마트·친환경·자율운항으로 대표되는 첨단·고부가가치 선박의 출현과 함께 교육시스템에 많은 변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우리 해사대학에서는 이러한 시대적 변화를 반영하여 재학중에는 글로벌 해운인으로 국제적 소통능력과 국가의 공익인재로서 실무능력을 갖추기 위한 기반시설을 보유하고 국제표준의 첨단 항해, 첨단엔지니어링, 국제적 해운실무 능력 및 법적 지식을 배우게 됩니다. 전문분야는 7개 학부로 세분화 되어 항해학부, 해상운송학부, 항해정보시스템학부, 기관시스템공학부, 해양경찰학부, 해양메카트로닉스학부와 해군사관학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사대학생으로서 리더쉽과 교양교육과 첨단 시대에 부합되는 창의·융합된 전공 실무교육, 그리고 1년간의 첨단 선박 실습을 통해 졸업후에는 국가사회, 글로벌 해운산업계에 즉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4년간의 교육과정은 UN전문기구인 국제해사기구(IMO) 기준에 따라 운영됩니다.
우리 해사대학은 해양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바다로 72년 세계로 100년 미래로 1000천년을 이어주는 블루 오션의 꿈을 이루기 위해 구성원 모두가 학술발전과 교육에 힘써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