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54 건 / 금일 0 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기관시스템공학부 서민석 (슬기로운 실습생활)
김예랑, 김민애, 김주영(SAILOR MOON 세일러문) https://www.youtube.com/watch?v=YuM8mv_GfW4
해군사관학부 김준용 (현장승선실습. 야! 너두 할 수 있어!)) https://www.youtube.com/watch?v=60lJXGO8rt4
안녕하십니까? 2016학년도 제2학기에 대한해운의 K.FREESIA호에서 실습을 마친, 제61기 운송학부 정비전입니다. 대한해운과 LNG선박, 그리고 실습 및 본선의 일상생활에 관하여 후배님들에게 이야기를 전하고자 합니다. 대한해운은 SM그룹을 모기업으로 하며, 선원관리는 SM그룹 내 다른 자회사인 KLCSM에서 하고 있습니다. 대한해운이 보유한 선박 중...
‘귀중한 경험, 실습’ 무덥던 여름 8월 12일, 울산 통선장 앞에 기대 반, 두려움 반으로 통선을 기다리던 날이 바로 어제만 같은데 어느덧 그 여름이 지나 눈 내리던 겨울 인천공항에 도착함으로 내 5개월 반 동안의 실습은 끝났다. 모두에게 처음이란 것은 쉽지 않을 것이고 나 또한 그랬다. ‘배에 올라가면 가장 먼저 뭘 해야 할까?, 내가 잘 할 수 있을...
실습 소감문 목포해양대학교 4MB 이 ** 목포해양대학교 캠퍼스를 벗어나 끝없이 펼쳐진 바다로 나가 외부 실습을 한지도 벌써 7개월이 지났다. 예전에 읽었던 ‘무리뉴, 그 남자의 기술’이라는 책의 글귀 중에 ‘리더와 팀원의 의견의 차이를 최소화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리더가 팀원의 일을 모두 경험해보는 것이다. 글이 아니라 실행으로 배워야 한다. 팀원이 부재...
때는 2014년 8월 6일. 우리 목포해양대학교에서 3학년 1학기 때까지 배운 지식들을 직접 적용해보고 실무적으로 승선 생활을 배울 수 있는 승선실습이 나에게 다가왔다. 나는 현대상선의 LNG(Liquefied Natural Gas)선인 “현대 에코피아”호에서 승선실습을 하게 되었다. LNG선이라는 특수선에서 실습을 할 수 있게 되어 기뻤던 한 편, 타 선...
“A smooth sea never made a skillful sailor.” (잔잔한 바다는 결코 유능한 선원을 만들지 못한다.) 취미까지는 아니지만 가끔 인터넷 검색창에 해양관련 단어를 영문으로 넣어보곤 했었습니다. 왜냐하면 Maritime, Sea, Ocean 등과 같은 단어를 한글보다 영문으로 검색했을 때 흥미로운 자료가 더 많았기 때문입니다. 지...
승선실습 수기 20122203 4EA 홍주표 안녕하십니까. 저는 기관과 4EA 홍주표 라고 합니다. 저는 장금상선의 신조 주력선박인 MR(Medium Range) Tanker 선박을 실습하였습니다. 장금의 탱커사업의 시작이여서 아직 MR탱커에는 시니어 한국사관님들이 계시지 않기 때문에 저는 실항기사를 제외한 모든 선원들이 외국인선원들이었습니다. 선·기관장님...
집에서 나와 대리점 차가 기다리고 있는 곳에 도착하기 까지는 불안은커녕 기대가 가득했다. 대리점 차를 타고 배까지 가는 중에는 아무 생각이 없었다. 아니 아무 생각하지 않으려 노력했던 것 같다. 같이 승선하는 실항사가 원래 친한 동기여서 차 안에서 함께 웃고 떠들며 서로 위로가 되었지만, 이로는 부족하다는 것을 실항사 동기도 알고 있었을 것이다. 한 30분...
안녕하십니까. 국제해사수송과학부 4학년 임**입니다. 저는 Sk해운 VLCC(Very Large Crude Carrier) C. FREEDOM호에서 6개월 동안 실습했습니다. 제가 실습했던 VLCC란 초대형 원유운반선을 말합니다. C. FREEDOM호는 부정기선으로 매 항차 SK해운 영업팀에서 VOYAGE CHATER(항해운송계약)형태로 운행되었습니다. 2...
제목 : 외부 실습을 나갈 후배들을 위한 실습 지침서 20121202 국제해사수송과학부 4MB 강동우 저는 해영선박에서 총톤수 약 64,500톤의 Car Carrier(자동차 운반선) 에서 127일간 실습을 하였습니다. 제가 승선한 “GLOVIS SYMPHONY”호는 길이 199.97m, 선폭 35.40m의 크기로 보통의 카캐리 선박의 경우 길이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