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링크 대학홈페이지

본문

국립목포해양대학교 LINC+사업단

공지사항

2022학년도 하계방학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실습기관 모집안내 등록일 : 2022-06-02
LINC3.0사업단 조회수 : 905

2022학년도 하계방학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실습기관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기관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다 음 -

 공지사항

교육부 고시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에 따라 표준현장실습학기제를 아래와 같이 운영하고자 하오니 진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소개

- 3, 4학년 재학 중 학생의 전공과 적성에 맞는 실습기업(기관)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하여 진로탐색과 경력형성 기회를 제공 받고사회나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진로취업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실습과정

구분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교육시간 배정 및 운영

직무관련 교육시간 비율이 100분의 10이상 25이하(직무중심)

현장실습 지원비 지급 의무화

교육시간을 고려하여 시간급 최저 임금의 75/100이상의 실습지원비 지급

실습지원비 지급액

1,435,830원 이상(22년 최저임금액 월 1,914,440원 기준 75%)

운영기간 및 시간

실습기관의 전일제를 기반으로 18시간 기준으로 운영

보험가입 유무

산재보험 가입 의무화 (상해보험 대학에서 가입)

   

2. 주요일정

 상기 일정은 실습기관별 상이할 수 있음

구 분

일 정

내 용

기관모집

06.02() ~06.10.()

기존 참여기관 수요조사 및 신규참여기관 모집(이메일접수)

신규실습기관사전서면점검서검토후통보

학생모집

06.13.() ~ 06.17.()

공지사항 홍보 및 각 학과별 모집

기관-학생매칭

06.20.() ~ 06.22.()

기업요구 및 학생전공을 고려하여 매칭 및 등록

기관별서류및면접전형을진행

협약체결

06.23.() ~ 06.24.()

대학-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 협약체결

사전교육

06.28.()

성희롱예방, 제출서류 안내 등 사전교육 진행

코로나-19 상황에따라비대면교육실시가능

실습기간

07.01.() ~ 8.31()

2022학년도 하계방학 현장실습 진행

신규 실습기관 현장 점검

실습기간 내

현장 방문 점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점검 실시가능

서류제출 및 평가

실습기간 종료 후

(기업) 평가표, 출근부, 기관 설문조사를 통한 학생 평가

(학생) 수행결과보고서, 학점인정신청서등제반서류를통한성적처리

 

3. 실습기관 요건

학생에게 전공과 연계된 실무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 또는 기관

상시 고용인원 10인 이상의 사업장(기관 건전성실습운영계획서 등을 평가하여 전공과 직접 관련되고 효과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10인 미만도 가능)

국가기관공공기관공기업기타 기관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현장실습생 대상 산재보험 가입 필수(18.09.11. 고용노동부 고시 개정)

 

4. 실습기관의 역할

안전 및 취업역량을 고려한 업무부여

안전사고 및 부정실습 예방교육 실시

운영계획서협약서 등 대학의 요청사항 성실히 이행

권장하는 업무

전공연계한 실습 실시로 학업성취도 향상 및 취업능력 제고 업무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한 취업능력 제고할 수 있는 업무

제한하는 업무

단순영업판매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업무

학생이 수행하기에는 과도한 위험을 부담하는 업무

   

5. 실습시간 및 기간

실습기간 : 2022. 07. 01.() ~ 08. 31.()

 실습기간은 해당 기간 내 실습기관 별 상이할 수 있음

실습시간 : 1 8시간 /  5일 실습원칙(점심시간 및 휴게시간은 실습시간에서 제외)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에 따라 실습기간이 1개월 이상인 경우 1개월 기준 1일 휴무일을 학생에게 부여

 

6. 실습학생 지원비

2022년도 최저시급 75%이상 매월 지급 필수

 1,435,830원 이상(22년 최저임금액 월 1,914,440원 기준 75%)

 실습기관 실습지원비를 학교 장학금 형식으로 지급 불가(기관에서 학생에게 직접지급)

 

7. 신청방법

신청인원 : 기업별 실습학생 요청 인원은 제한 없음

신청기간 : 공고일로부터 ~ 06.10.()까지

제출서류

- [붙임1] 표준현장실습학기제(Co-op) 운영서식

 [별지 제1호 서식운영계획서(운영계획 및 직무기술서사업자등록증)

 [별지 제1-1호 서식사전 서면점검서(신규 실습기관 작성)

 [별지 제1-2호 서식표준현장실습학기제 실습기관 소개서

 자체 기관 소개서 및 홍보자료가 있으신 경우 해당 자료 제출 가능

제출방법 :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제출(ksy1408@mmu.ac,kr)

 

8. 운영절차

 

학생선발(면접 등)은 매칭기간(06.13.() ~ 06.17.()) 내에 진행 후 대학에 결과통보

 

9. 유의사항

실습기관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서류 작성만족도 조사 등을 성실히 진행해야함

출근부제출문서 등 허위 작성 및 부정실습을 한 경우 현장실습 참여 제한 조치됨

채용 전제형 인턴아르바이트 등을 실시하고 있거나 실시하기로 확정된 경우는 현장실습학기제로 참여불가

 

10. 관련 문의 :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 김선영(061-240-7587, ksy1408@mm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