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선생활관]2024학년도 해사대학 신입생 적응교육 안내 등록일 : 2024-02-05
- 첨부파일 #1 2024 해사대학 신입생 적응교육 택배 부착물.hwp 미리보기
2024학년도 해사대학 신입생 적응교육 안내
※해사대학 신입생은 별도로 승선생활관 사용 신청 및 사용료 납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2024학년도 해사대학 신입생 적응교육 입관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공지하오니 차질 없이 준비 바랍니다.
1. 신입생 적응교육 소개
가. 적응교육의 목적
신입생 적응교육이란 승선생활관 규정 제17조 및 지침 제30조에 의거하여 해사대학 입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해사대학과 승선생활관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기본 소양을 배양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필수교육을 의미합니다.
나. 적응교육 일정
1) 2024년 02월 25일(일) ~ 02월 29일(목)
2) 적응교육 종료 후 귀가하여 3월 3일 귀교예정 3) 2월 29일~3월 3일 귀가하지 않고 생활관 사용가능
다. 적응교육 대상자
1) 신입생 및 전부, 편입생, 적응교육 미이수자
2) 신입생 적응교육은 필수교육과정으로 반드시 생활관에 입관하여야 하며 미이수시 승선생활관 입관이 불가합니다.
2. 신입생 적응교육 인원점검 안내
가. 장소 : 목포해양대학교 체육관(건물번호 C6)
나. 일시 : 2024년 02월 25일(일), 15:00
3. 학부모님과의 대화
가. 장소 : 목포해양대학교 제2공학관 6층 대강당(건물번호 B3)
나. 일시 : 2024년 02월 25일(일), 15:30
4. 신입생 승선생활관 개방 및 입관 안내
가. 장소 : 목포해양대학교 승선생활관 세계로관(건물번호 A11)
나. 일시 : 2024년 02월 25일(일), 13:00 ~ 15:00
1) 해당 시간에 승선생활관에 입관 가능
2) 개인 호실은 입관 당일 공지 예정
3) 당일 저녁부터 급식제공 예정
4) 사용 장소는 변경 될 수 있습니다.
5) 승선생활관 내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학부모님들께서는 승선생활관에 출입하실 수 없으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준비물
분류 | 준비물 | |||
의류 & 잡화 | 단정한 사복* | 속옷 | ||
운동복 | 내복 | |||
운동화(조깅용) | 백색 민무늬 라운드넥 반팔 | |||
서류가방,(백팩)* | 여학생 준비물 : | |||
검정색 긴 목양말 | ||||
우산-검정계열 | ||||
생활용품 | 이불세트* | 세면도구 | ||
베개 | 욕실슬리퍼(필요시) | |||
수건 | 화장품 | |||
슬리퍼 | 텀블러 또는 개인컵 | |||
세탁세제*(섬유유연제) | 두루마리 화장지 | |||
빨래망(빨래바구니) | 옷걸이 | |||
전자기기 | 책상 스탠드(필요시) | 다리미(다리미판 x) | ||
헤어드라이기 | ||||
기타 | 신분증 | 개인 청소용품(손걸레 등) | ||
필기도구 | 손톱깎이 | |||
마스크 및 개인 위생용품 |
* 제복(생활복 포함) 지급 전까지 사복 착용 예정
* 서류가방 지급예정, 제복에 백팩 사용불가하며 검정계열 서류가방은 사용가능
* 이불은 깔 것, 덮을 것 1세트 – 슈퍼 싱글(SS) 사이즈
* 생활관 내 공용 세탁기(무료), 건조기(회당 1,000원 지폐), 건조대 비치 되어있습니다.
* 이불 및 베개 지급되지 않으니 필히 지참 바랍니다.
* 물티슈는 화장실 사용 금지(오수처리장치 고장의 원인), 호실 청소 용으로 사용 가능
* 승선생활관은 화재위험으로 냉난방기구 및 취사기구 사용을 일체 금하고 있습니다.
- 냉난방기구 : 온열매트, 전기난로, 선풍기 등 / 취사기구 : 전기포트, 에어프라이어 등
* [입관 시 준비물의 예]
- 속옷 6장, 양말 6켤레, 여분의 마스크, 세면도구, 머리손질도구, 화장품, 슬리퍼, 베개, 이불, 수건, 개인 컵, 내복(추위를 타는 경우), 검은색 가죽장갑(추위를 타는 경우), 필기도구, 다리미, 세탁세제, 신분증, 서랍용 자물쇠등
6. 택배
가. 배송지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해양대학로91 승선생활관 새누리관 2층 로비
나. 택배 배송
1) 사용 예정인 세계로관은 공간이 협소하여 택배수령이 불가함.
2) 많은 물량 예상되므로 분실 예방과 신속한 수령을 위하여 [첨부2]를 출력하여 잘 보이도록 박스 2면이상 부착할 것
3) 입관 이후 필요한 물품은 택배를 통해 추가 수령 가능함
다. 택배수령
1) 인원점검 집합시간 15:00을 준수하여 택배 수령바람. 인원점검 후 별도 수령시간 부여 예정.
2) 승선생활관에서는 택배 분실에 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니 직접 짐을 지참하는 것을 권장함.
7. 주의사항
가. 교육생은 학칙 제43조(승선생활훈련)에 따라 본 교육을 동기간 내에 반드시 이수해야 하므로 필히 참석하여야 합니다.
나. 해사대학 재학생은 승선생활관 규정 제21조 및 지침 제6조에 따라 반드시 머리 및 용모를 단정하게 하여야 합니다. (염색, 파마는 허용되지 않음)
참고. [별표 2] 복장 및 용모 점검절차(제6조) 일부 발췌
점검 항목 | 결과 | 비고 | |
(생 략) | |||
7 | (남학생) 두발상태는 단정하고 깔끔하며, 제복 모자를 착용했을 시 앞, 옆머리가 모자 밖으로 튀어 나오지 않고 뒷머리는 옷깃에 닿지 않으며 옆머리는 귀에 닿지 않는가? | ||
8 | (여학생) 두발상태는 단정하고 깔끔하며, 어깨를 넘는 길이의 머리카락은 묶어 머리망을 하고 잔머리 없이 정리 되어 있는가? |
다. 원활한 적응교육을 위해 교육기간 중 면회는 불가합니다.
라. 필요 이상의 많은 현금이나 귀중품은 지참하지 않기 바랍니다.
마. 투병 중이거나 지병이 있는 학생은 필요 약품을 지참하고, 의사의 소견서나 진단서를 지참하여 주기 바랍니다.
바. 적응교육 이후 평일 외출, 주말 외박 등은 승선생활관 규정 및 지침에 따라 자유롭게 가능합니다.(단, 학사일정 및 승선생활관 교육등의 일정상 외출, 외박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사. 불사가피한 사유 및 긴급사항(코로나-19 등)이 발생할 경우 생활교육지도관실(061-240-7491)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