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2022학년도 수시 신입생 모집
1. 전형 서류 제출기간     : 09.10.(금) ~ 10.08.(금)
2. 건강진단서 제출기간  : 09.10.(금) ~ 10.08.(금)
※해사대학 지원자 선원건강진단서 제출 필요
아이콘
전국 국・공립대학교 3년 연속 취업률 1위
[2017~19년 졸업생 기준]
※ 대학알리미 정보공시 기준
2020. 12. 31. 취업률 82%

오늘 하루 열지 않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학생포털 HOME SITEMAP English

목포해양대학교

HOME 학교소개 대학홍보관 핫이슈

핫이슈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협약 체결 등록일 : 2021-09-10

기획처 조회수 : 155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협약 체결 첨부이미지 : 20210909 로우카본 MMOU.jpg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남택근)과 ㈜로우카본(대표이사 박철)은 지난 9일(목) 14:00에 목포해양대학교 미래융복합관 5층 산학협력단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목포해양대학교의 해양/선박 전문 지식과 ㈜로우카본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가 탄소중립 2050 추진에 참여하는데 큰 의미를 지닌 협약이다.


이번 협약에 참여하는 ㈜로우카본은 독자 개발한 선박용 전처리 탈황제인 LCLS와 정밀주입시스템인 H2L System에 대한 국제해사기구(IMO) 승인을 추진해 왔으며, 로우카본이 보유한 선박(2-Stroke Engine)에 이를 적용하여 고유황유 투입에 따른 전처리 탈황 시스템의 적합성 테스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로우카본은 4 Stroke Engine Test-Bed를 구축함으로써 모든 선박 엔진에 전처리 탈황 시스템의 적합성 검증과 선박에 이산화탄소 포집/변환 설비(K-Scrubber)를 적용하여, 온실가스 배출을 억제한 고효율 친환경 선박(Green Ship)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또 다른 협약 기관인 목포해양대학교는 우수 상선사관을 양성하는 대표 국립대학으로, 2017 ~ 2019년 졸업생 기준으로 전국 국공립대 취업률 1위를 달성하는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해양 전문 대학교이다. 해양교통안전진단, 선박신소재부품 개발, 해양환경, 스마트 자율운항선박, 해상풍력발전 등 수백 개가 넘는 중앙부처의 R&D연구 과제를 수행하여 해양 분야의 독자적인 연구개발능력을 보유한 대학이다.


남택근 단장은 “전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은 갈수록 고조되고 있으며, 탄소중립은 더 이상 미룰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라며, “우리 대학이 보유한 연구역량과 로우카본이 보유한 기술력을 통한 협업으로 탄소중립실현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에 ㈜로우카본 이철 대표이사는 “국내 해양산업을 선도하는 목포해양대학교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 이번 산학 업무협약을 통해 로우카본의 주력 사업 중 선박 분야에 대한 활발한 협력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며, 양 기관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미래인재 양성과 해양/선박 시장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다.’라고 화답하였다.


이번 산학협력 업무협약은 정부 2050 탄소중립 국가정책에 그 궤를 함께하는 것으로 지역국립대학교와 지역 강소기업 간의 협력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탄소중립실현과 나아가 국가정책에 이바지할 것으로 앞으로의 그 성과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