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제2학기 평생교육원 수강생 모집 안내
1. 수강신청: 7. 15.(월)~8. 21.(수) 16:00
2. 수강료 납부: 7. 15.(월)~8. 21.(수) 17:00
(최종 입금 선착순으로 수강신청 마감)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새창 열림 유튜브 새창 열림
학생포털 HOME SITEMAP English

국립목포해양대학교

입학정보 바로가기
HOME 학교소개 대학홍보관 핫이슈

핫이슈

국립목포해양대학교-극지연구소-STX마린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24-07-05

기획조정처 조회수 : 1392
국립목포해양대학교-극지연구소-STX마린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첨부이미지 : IMG_8180.JPG

국립목포해양대학교-극지연구소-STX마린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국립목포해양대학교(총장 한원희)4일 오후, 인천항에 정박 중인 아라온호에서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극지연구소(소장 신형철), STX마린서비스(대표이사 오명재)극지 운항선박 운영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 기관은 아라온호 극지역 항해 승선 지원 우수학생 선발 및 파견 결빙해역 항해술 교육 및 전수 우수 양성 인력의 아라온호 항해사 활용 추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합의했다.

 

국립목포해양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결빙해역 운항 고급인력 양성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우리나라의 쇄빙연구선 운항에 필요한 극지전문 항해사 확보의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평가했다.

 

한원희 국립목포해양대학교 총장은 공유와 융합, 개방 그리고 협력은 요즘 시대의 패러다임이며, 이것은 선박의 운항시스템과도 맥락을 같이 한다라며, “오늘 이 협약은 우리나라의 극지 연구를 위한 극지운항 선박의 운용, 그리고 극지운항 전문인력 양성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매우 의미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국립목포해양대학교는 항해분야 우수 학생을 선발, 극지연구소로부터 국내 유일의 쇄빙선 아라온호승선과 결빙해역 운항 체험의 기회를 제공받고, STX마린서비스는 국립목포해양대학교에 항해실무교육, 항해사 채용 등에서 지원과 협력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배포 부서

기획조정처

담당자

장혁(061-240-7063)

주무 부서

기획조정처

담당자

구현주(061-240-7076)

사진 제공

극지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