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
국립목포해양대학교 행정서비스 헌장
국립목포해양대학교 교직원 일동은 고객만족의 봉사행정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정확·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할 것을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 1.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생각하겠습니다.
- 1. 우리는 투철한 고객종사정신, 꾸준한 업무연찬, 친절·공손한 자세로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1.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그리고 단정한 용모와 명쾌한 답변으로 고객의 마음을 즐겁게 해 드리겠습니다.
- 1. 우리는 잘못된 대학행정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하여 잘못이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의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이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서비스이행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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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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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대학교를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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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사무실 입구에 담당자 성명 및 담당업무가 표기된 민원안내판을 부착하여 고객께서 민원 부서와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으며, 고객께서 민원 부서를 찾지 못할 경우에는 교직원이 직접 담당 부서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 전용 주차장 13면을 본관 정면에 확보하여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보는 즉시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등 첫인사로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처리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하던 일을 10초 이내에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으며 부득이 통화가 길어지는 경우 양해를 얻은 후 전화 통화를 하되 3분이상 기다리시지 않도록 하고, 잠시 대기하는 자리를 제공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용건을 경청하고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반드시 전달하며, 담당자는 30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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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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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감사합니다. ○○○과 ○○○입니다"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청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끝겠습니다.
- 점심시간(12:00~13:00)에도 전화 받을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으며,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240-7022~3)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받은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 한 후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연 1회 이상 교육과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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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에 의한 민원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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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대학 홈페이지나 메일을 이용한 민원이 있을 경우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 건의, 시정, 불편, 부당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http://www.mmu.ac.kr 로 접속하시어 '질의응답' 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빠른 시일 내에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 사이버민원을 신청하실 경우에는 실명이 아니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실명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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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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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 또는 직장에서 교육정보 및 민원처리과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 홈페이지(http: www.mmu.ac.kr )를 통하여 안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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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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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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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시정 및 보상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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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대학교 교직원의 잘못으로 고객이 2회 동일한 사유로 방문하셨을 경우 즉시 부서 책임자가 직접 사실확인을 거쳐 해당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고, 해당 직원을 즉시 재 교육하겠으며, 시정이 되지 않을 경우 인사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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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통화를 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나 약속한 민원 처리 기한을 지키지 않거나 중간처리상황을 통보하지 않았을 경우 사실 인을 거쳐 담당직원에게 재 교육을 실시하겠으며, 시정이 되지 않았을 경우 인사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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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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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대학교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 그 결과를 우리 대학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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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 조사결과를 검토하여 향후 헌장의 개정에 반영하겠으며,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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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고객의 참여와 의견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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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견 제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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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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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 편 : [58628] 전라남도 목포시 해양대학로 91 「신고센터」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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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화 : (061) 240-7114(필요시 해당 부서로 통화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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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X : (061) 242-5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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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대학교 홈페이지 내 창구 확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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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견접수코너 | 위치 |
|---|---|
| 부정부패신고센터 | 초기화면(Home) > 클린신고센터 > 신고하기 |
| 제안창구 | 초기화면(Home) > 제안방 > 회원접속/비회원접속 > 제안하기 |
| 질의/응답 | 초기화면(Home) > 질의/응답 > 질의하기 |
| 시설물 불편신고 | 초기화면(Home) > 시설물 불편신고 > 신고하기 |
[ 인터넷 ] 홈페이지 : www.mmu.ac.kr
민원사무별 처리기한 및 담당부서
| 민원사무명 | 처리기한 | 담당부서 | 전화 |
|---|---|---|---|
| 재직증명서(교육공무원) | 즉시 | 교무처 | 240-7013 |
| 신입생모집현황문의 | 즉시 | 교무처 | |
| 경력증명서(교육공무원) | 즉시 | 교무처 | |
| 공무원증발급(교육공무원) | 즉시 | 교무처 | |
| 재학증명서 | 즉시 | 입학학생처 | 240-7571 |
| 재적증명서 | 즉시 | 입학학생처 | |
| 수료증명서 | 즉시 | 입학학생처 | |
| 졸업(예정)증명서 | 즉시 | 입학학생처 | |
| 학위수여(예정)증명서 | 즉시 | 입학학생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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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적증명서 | 즉시 | 입학학생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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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 복학·자퇴 신청 | 즉시 | 입학학생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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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학생확인서(해운선사) | 즉시 | 취업실습본부 | 240-7054 |
| 장학생추천서(해운선사) | 즉시 | 취업실습본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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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주기업확인서 | 즉시 | 창업보육센터 | |
| 컨소시업참여확인서 | 즉시 | 산학연기술지원센터 | 240-71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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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협조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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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권리를 행사하시 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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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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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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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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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처리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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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시설물이나 캠퍼스 공간을 이용하시는 경우 훼손이나 파손되는 일이 없도록 청결하게 사용해 주시고, 쓰레기나 오물을 방치하는 일이 없도록 협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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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하고 감동적인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 적극 알려주시면 널리 본보기가 되도록 직원평가에 적극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