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분할납부
경제적 사정으로 전액 납부가 어려운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등록금을 4회로 나누어 납부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임
- 신청제외자: 신입생, 재입학생, 편입생, 전액장학금 수혜자 및 학기초과자, 카드납부자
- 신청시기: 매년 2월초, 8월초
분할납부 시기
- 1차납부: 등록기간 내(재학생과 동일)
- 2차납부: 1차분 납부 후 1개월 뒤
- 3차납부: 2차분 납부 후 1개월 뒤
- 4차납부: 3차분 납부 후 1개월 뒤
등록금 납부 절차
구분 | 등록절차 |
---|---|
분할납부 공고 | 학교 홈페이지 학사행정 공지사항 |
신청 | 학사행정시스템 로그인 → 등록 및 장학 → 분할납부 신청 |
납입금 고지서 발부 | 온라인으로 등록금 고지서 출력 |
납부 | 등록금 고지서에서 가상계좌 및 등록금액 확인하여 납부 |
1차납부 | 납입금액: 납입금 총액의 25% |
2차납부 | 납입금액: 납입금 총액의 25% |
3차납부 | 납입금액: 납입금 총액의 25% |
4차납부 | 납입금액: 납입금 총액의 25% |
분할납부 시 유의사항
- 분할 납부를 신청한 학생이 1차 납부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분할 납부 대상에서 제외되며, 추가 등록기간에 등록금 전액을 일시불로 납부하여야 함
- 분할 납부 신청자가 휴학하고자 하는 경우 등록금 완납 후 휴학 가능함
- 분할 납부를 신청할 때 학사행정시스템에서 학생 정보(연락처)를 확인하고, 변경된 경우 반드시 정정이 필요함